홈 > 생활 > 요리
요리

스팸 김치볶음밥

하오 연길 2986 0 0

오늘은 아침 겸 미리 점심메뉴로 스팸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었답니다. 집에 널려있는 게 캔햄인지라.. 묵은지는 없었지만 마침 볶음용으로 조금 남겨두었던 맛김치가 익어있더라구요. 찌개를 끓여 먹을 까 싶었으나 양념을 거의 하지 않는 찌개에는 맛이 없는 김치인지라.. 양념 가득 넣어 볶아내는 김치볶음밥으로 선택했어요. 매콤하면서도 양념을 넉넉하게 넣어 촉촉하게 즐길 수 있는 한그릇요리 스팸김치볶음밥만드는법 소개해드릴게요 


 [스팸김치볶음밥]매콤하고 촉촉한 김치볶음밥만들기::스팸김치볶음밥 맛있데 만드는 법 

한끼식사::한그릇요리::김치요리::볶음밥레시피::맛있는 볶음밥 양념::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 

 

 

 

헉-_- 눈이 무섭게 내리고 있네요. 

방금 전 빨래 널때만 해도 아무렇지 않더니만 너무 어두워진다 싶었는데...  

눈이 무섭게 날리고 있어요. 앞이 제대로 보이질 않을 정도라지요. 

이 상태로 내리면 이따가 아이들 돌아올 시간에는 제법 쌓여 있을 듯 해요. 아... 눈이 너무 싫은데  



오늘은 아침 겸 미리 점심메뉴로 스팸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었답니다. 

집에 널려있는 게 캔햄인지라.. 묵은지는 없었지만 마침 볶음용으로 조금 남겨두었던 맛김치가 익어있더라구요. 

찌개를 끓여 먹을 까 싶었으나 양념을 거의 하지 않는 찌개에는 맛이 없는 김치인지라.. 

양념 가득 넣어 볶아내는 김치볶음밥으로 선택했어요. 

매콤하면서도 양념을 넉넉하게 넣어 촉촉하게 즐길 수 있는 한그릇요리 스팸김치볶음밥만드는법 소개해드릴게요^^  

 

 



저만의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양념이랍니다. 

이것 하나면 맛없는 김치를 넣어도 김치볶음밥이 무척 맛있어져요^^  

나만의 김치볶음밥 비법양념이죠 ㅋㅋ 

 

 

굴소스 1과 1/2큰술, 올리고당 1과 1/2큰술, 고추장 1큰술, 맛술 1작은술, 참기름 1큰술, 후춧가루 약간 

을 분량대로 섞어주세요 *2인분 기준이랍니다. 

 

 



평소 맛없어서 버릴까 하다가 묵혀두었던 맛김치도 꺼내고..스팸도 먹기 좋은 크기로 썰어주었어요. 

보통은 맛김치는 정말 맛있는 김치인데..말이죠. 먹기 딱 좋은 김치 말이죠. 

근데 울 집 맛김치는... 시판용인데... 너무 맛이 없어서.. ㅠㅠ  그냥 맨밥에 먹질 않고 이렇게 볶아주어야 한다지요.

 



달궈진 팬에 기름을 살짝만 둘러 햄을 넣고 먼저 튀겨내듯 볶아주세요. 

햄에서도 기름이 어느정도 나오니 조금만 아주 조금만 넣어줍니다. 

 

 



그리고 기름 1작은술을 더 두른 후 맛김치를 넣어 중불에서 달달 볶아주세요. 

 



 

김치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밥을 넣은 후 미리 만들어두었던 비법양념장을 넣어 골고루 섞어가며 볶아주세요. 



히히^^ 완성된 스팸김치볶음밥은 그릇에 담아 먹기만 하면 끝~!! 

계란후라이도 하나 만들었는데.. ㅠㅠ 노른자가 탁 떠져버리는 바람에..안 올렸어요. 한장 이쁘게 부쳐서 올릴까 싶었는데..  

한꺼번에 2장은 먹질 못하겠어서 포기+_+ 

 

 

김치볶음밥 양념을 충분히 넣어주었더니만 촉촉하니 맛있더라구요^^  

그릇도 너무 이쁘죠 히힛 

광주에 모던하우스 매장이 생겼거든요. 백화점 한층 전부가 모던하우스인데 구경갔다가 몇가지 데려왔어요. 

그 중에 쇼핑몰에서 찜뽕해두고 혹시 스크래치가 있을까봐 구입못했던 것... 데려왔답니다. 

빨강으로만 ㅋㅋㅋㅋ 크리스마스라 그런가.. 빨강 그릇들이 눈에 쏙 들어오더라요. 

 

 



사근사근 씹히는 김치에 촉촉한 볶음밥.. 너무 좋으다~ 

마지막에 그릇에 볶음밥을 담아낸 후 참깨도 솔솔 뿌려 고소함도 더해주려고 했는데 깜박했어요. 

그래도 맛만좋으면 됐지요 ㅋㅋㅋ 

0 Comments

생활 정보
접속자 통계
  • 오늘 방문자 827 명
  • 어제 방문자 1,333 명
  • 전체 방문자 462,695 명